License Manager Error - 96 에러가 발생합니다.

46 views (last 30 days)
License Manager Error - 96 에러가 발생합니다.
License checkout failed. Server node is down or not responding. License Manager Error -96

Accepted Answer

MathWorks Support Team
MathWorks Support Team on 15 Sep 2022
Edited: MathWorks Support Team on 15 Sep 2022
License Manager Error - 96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은 클라이언트 PC가 서버 PC의 컴퓨터이름(Hostname)으로 서버 PC를 찾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Hostname은 IP 주소를 대체할 수 있는 이름입니다. MATLAB이 서버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서버 PC의 Hostname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명령어창에서 Ping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8, 8.1 또는 10에서 Windows 키를 눌러 검색 메뉴를 불러오신 후 cmd를 입력하세요.- 윈도우 7 또는 비스타에서 시작 메뉴 하단에 위치한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서 cmd를 입력하세요.- 윈도우 XP에서 시작 메뉴에서 실행 창을 띄워 cmd를 입력하세요.- 맥 OSX에서 어플리케이션/유틸리티 폴더 안의 터미널 앱을 실행 시키세요.
명령창에 하기 명령어을 입력하세요. 
ping hostname
위 명령어에서 hostname은 서버 PC의 Hostname이며 라이선스 파일의 SERVER로 시작하는 라인의 두 번째 항목에 위치합니다.예: SERVER Host_Name HostID 27000
  • R2008a 이후 버전의 MatLab인 경우 라이선스 파일은 network.lic 파일이며 $MATLAB\licenses에 있습니다.
  • R2008a 이전 버전의 MatLab인 경우 라이선스 파일은 license.dat 파일이며 아래의 경로에 있습니다.
    • $MATLAB\bin\win{32|64} (윈도우)
    • $MATLAB\etc (기타 다른 운영체제)
    • 참고로 $MATLAB은 MatLab이 설치된 경로입니다.
위의 ping 명령어 실행 결과 unreachable 혹은 unresolvable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서버 PC의 IP 주소로 ping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만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클라이언트 PC의 라이선스 파일에서 서버 PC의 Hostname을 서버 PC의 IP 주소로 대체합니다.
  1. 클라이언트 PC에 있는 라이선스 파일(network.lic)을 텍스트편집기 (윈도우-WordPad, Notepad++ 등 / 맥-TextEdit)로 엽니다. 메모장을 사용하지 마세요. network.lic의 파일 위치는 MATLAB가 설치된 폴더 내에 licenses 폴더 안에 있습니다.
  2. 라이선스 파일의 첫 번째 줄(Server 라인)에 서버 컴퓨터 이름으로 기입하였던 두 번째 항목을 서버 PC의 IP 주소로 대체하고 라이선스 파일을 저장 후 MATLAB 실행
변경전: SERVER Host_Name HostID 27000
변경후: SERVER Server_IP HostID 27000
 
참고: 만약 서버가 고정 IP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DHCP가 갱신될 때 위의 방법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서버가 고정 IP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라이선스 관리자와 상의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License Manager Error - 96 에러가 발생하는 두번째 원인은 서버 PC와 클라이언트 PC 사이에서 방화벽이나 보안 프로그램 옵션이 작동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서버 PC는 클라이언트 PC와 2개의 TCP 포트번호로 통신하며 해당하는 2개의 TCP 포트번호가 네트워크 방화벽과 보안옵션에서 모두 예외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네트워크 담당자와 상의하여 해당하는 2개의 TCP 포트를 네트워크 방화벽과 보안옵션에 모두 예외로 설정하고 lmtools 가 있는 폴더의 lmgrd.exe와 mlm.exe를 허용앱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라이선스 관리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포트 정보에 관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솔루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라이선스 매니저가 사용하는 포트는 몇번이며 어떻게 설정합니까?
- 포트를 확인하는 방법
https://www.mathworks.com/matlabcentral/answers/91735-how-can-i-check-if-the-ports-between-the-network-license-manager-and-client-are-blocked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설치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서비스 요청하기-기술지원-설치,라이선스 매니저,시작,시스템오류 선택

More Answers (0)

Products

Community Treasure Hunt

Find the treasures in MATLAB Central and discover how the community can help you!

Start Hunting!